스타벅스의 로고와 역사를 알아볼까요?
본문 바로가기
정보

스타벅스의 로고와 역사를 알아볼까요?

by 긍정고릴라 2023. 3. 9.
반응형

스타벅스 로고는 16세기 노르웨이 목판화를 바탕으로 한

쌍꼬리 인어 또는 사이렌을 특징으로 합니다.

원래 이미지는 바다의 위험을 나타내는 것으로 믿어지는 두 개의 꼬리를 가진 인어나 사이렌을 묘사했습니다.

로고는 시애틀에 기반을 둔 그래픽 디자이너였던

테리 헤클러에 의해 1971년에 디자인되었습니다.

원래 디자인은 갈색이었고 상의를 벗고 배꼽이 있는 인어나 사이렌의 더 자세한 버전이 특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디자인은 너무 논란이 많은 것으로 여겨졌고 결국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더 수수한 녹색 버전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반응형

녹색과 흰색의 색상표는 커피와 회사의 연결을 나타내고

깨끗하고 현대적인 모습을 만들기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로고의 원형은 커피잔이나 품질의 도장을 암시합니다.

수년에 걸쳐 스타벅스 로고는 "스타벅스"라는 단어를 없애고

다른 글꼴로 회사 이름을 추가하는 등 몇 가지 사소한 업데이트를 거쳤습니다.

하지만, 로고의 기본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되었고,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기업 로고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스벅의 역사

스타벅스의 역사는 1971년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제리 볼드윈, 제브 시글, 그리고 고든 보우커 세 친구가

스타벅스 커피, 차 그리고 향신료라고 불리는 작은 커피숍을 열었을 때 시작됩니다.

"스타벅스"라는 이름은 소설 모비 딕의 1등 항해사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볶은 원두와 커피를 만드는 장비만 팔았지만,

그것은 시애틀의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1982년, 해마플래스트(Hammarplast)라고 불리는 스웨덴 커피 제조업체의

영업 담당자인 하워드 슐츠가 그 가게를 방문했고 그 성공에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는 소유주들에게 자신을 소매 운영 및 마케팅 책임자로 고용하도록 설득했습니다.


이탈리아 여행 동안, 슐츠는 그곳에서 본 에스프레소 바에 매료되었고

그 경험을 미국에 가져올 기회를 보았습니다.

하지만, 스타벅스의 주인들은 커피 원두를 파는 그들의 핵심 사업에서 멀어지는 것을 꺼렸고,

그래서 슐츠는 스타벅스를 떠나 자신의 커피 회사인 일 제오날레(Il Giornale)를 시작했습니다.


Il Giornale은 빠르게 성공했고, Schultz는 1987년에 스타벅스를 사기 위해 그 수익을 사용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그는 두 회사를 합병했고 스타벅스의 CEO가 되었습니다.


슐츠의 지도 아래, 스타벅스는 미국 전역과

결국 전 세계에 새로운 매장을 열면서 빠르게 확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992년에 스타벅스는 상장했고 1996년까지 1,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했습니다.


1990년대 후반과 2000년대 초반에 스타벅스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혁신했습니다.

프라푸치노와 같은 신제품을 선보였고

자체 음악 레이블인 Hear Music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2005년에 LEED(친환경) 인증을 받은 첫 번째 매장을 열면서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2000년대 중반까지, 스타벅스는 도전에 직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회사는 제품의 품질과 고객 서비스를 유지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2008년의 경기 침체는 또한 회사에 큰 타격을 입혔고, 실적이 저조한 수백 개의 상점들을 문을 닫아야 했습니다.

이러한 도전에 대응하여, 스타벅스는 실적이 저조한 매장을 폐쇄하고,

핵심 제품에 집중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을 포함한 대규모 전환 노력을 시작했습니다.

그 회사는 또한 디지털 기술과 모바일 주문에 투자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스타벅스는 니트로 콜드 브루와 식물성 음료와 같은 신제품을 출시하고

디지털 제품을 확장하는 등 계속해서 진화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환경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야심 찬 목표를 설정하면서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을 했습니다.

(환경발자국=인간이 생산함에 있어서 지구의 자원을 소모하고 폐기물을 만들어내는 속도)


오늘날, 스타벅스는 83개국에 32,0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큰 커피 체인점입니다.

그것의 상징적인 녹색과 흰색 로고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그것의 커피숍은 사람들이 일하고, 교제하고, 커피 한 잔을 즐기기 위해 모이는 장소인 문화적 시금석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