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또는 자소서라고도 알려진 자기소개서는
잠재적인 고용주, 고객 또는 다른 전문적인 인사담당에게 나를 소개하는 문서입니다.
일반적으로 입사 지원서 또는 네트워킹 작업의 일부로 사용되며, 개인의 기술, 경험 및 자격을 강조해야 합니다.
잘 다듬어진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력한 오프닝
당신의 첫 문장은 독자의 주의를 끌어서 그들이 계속해서 읽고 싶어 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당신의 관련 경험이나 자격을 강조하는 진술이나 독자의 흥미를 자극하는 질문으로 시작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자기소개
첫 번째 단락에서, 자신을 소개하고 왜 글을 쓰는지 설명하세요.
만약 당신이 직업에 지원한다면, 당신이 지원하고 있는 특정한 직업과 그것에 대해 어떻게 배웠는지 언급하세요.
잠재적인 클라이언트 또는 네트워킹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경우,
연결 및 해당 담당자와 작업하는 데 관심이 있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자격을 강조
편지의 본문에서 추구하는 위치나 기회와 관련된 기술, 경험 및 성과에 대한 구체적인 예를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예와 측정 기준을 사용하여 가치와 전문성을 입증합니다.
읽는 사람의 특정한 필요와 관심사에 맞게 편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잠재적인 문제 해결
이력서에 공백이 있거나 발생할 수 있는 기타 잠재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직접적이고 능동적으로 해결하십시오.
경력 변화나 고용 격차에 대해 설명하고, 즉시 드러나지 않을 수 있는 기술이나 경험에 대한 맥락을 제공합니다.
포부, 의지
마지막 단락에서 기회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고 명확한 행동 촉구를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직업에 지원한다면, 인터뷰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당신의 연락처를 제공하세요.
잠재적인 클라이언트 또는 네트워킹 담당자에게 연락하는 경우,
함께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미팅이나 전화를 요청합니다.
교정 주의
마지막으로, 철자법, 문법, 구두점 오류에 대해 편지를 주의 깊게 교정해야 합니다.
오타나 다른 오류들로 가득 찬 편지는 여러분의 신뢰도를 떨어뜨리고 나쁜 첫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팁들을 따름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의 장점을 강조하고
청중들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주는 잘 쓰이고 효과적인 자기소개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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